,한방 ,생활 지혜방

좋은 점, 해로운 점

모링가연구가 2010. 5. 13. 10:06

   좋은 점, 해로운 점

 

예로부터 관상학에서는 '얼굴에 있는 점은 좋은 점 없고, 몸에 있는 점은 해로운 점 없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얼굴에 점이 없어야 좋다고 하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좋은 위치에 있는 점이어도 색이 검붉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코끝에 점이 있다면 재물을 흥청망청 써 버리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마의 가운데에 점이 있다면 모든 일이든 처음에는 술술 풀리나 차츰 시간이 지날수록 방자한 행동으로 일을 그르치기 쉬운 사람이라고 하네요.


♣인중(코와 입술 사이)에 점이 있는 사람은 심성이 착하고, 결혼 생활에 만족을 느낀답니다. 배우자를 잘 만나는 행운까지~(정말 좋은 점이네요.)


♣턱의 부분의 왼쪽에 점이 있다면 사회생활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하는 사람이고, 오른쪽에 있다면 가정의 생활에 충실하지 못하는 사람이랍니다. 턱에 난 점은 흉점이군요!


♣입술 중 왼쪽에 점이 있다면 배우자를 지극히 사랑하고 오른쪽 입에 있다면 해야 할 말을 상황에 적절히 사용하지 못해 사회에서 고립될 수 있는 사람이랍니다. 오른쪽과 왼쪽의 차이가 대단한데요?


♣눈과 눈 사이에 점이 있다면 어떤 상황이건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에서 인기인의 사람이라고 합니다. 일단 외모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것 같군요.


♣왼쪽 볼에 점이 있다면 싸움수가 강하게 작용하여 툭하면 싸움을 하거나 다른 싸움에 휘말린다고 합니다.


♣여자가 오른쪽 볼에 점이 있다면 남성에게 인기가 있지만 곧 이상한 소문에 휘말리게 되는 상이라고 합니다.


♣볼과 귀 사이에 점이 있다면 말해서 좋은 것과 말해서 나쁜 것을 구별하지 못하고(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지 않고) 수다를 떨 사람이라고 합니다.


♣남자 건 여자 건 왼쪽 눈 아래에 점이 있다면 중년이후에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한다고 하네요.


♣남자가 오른쪽 눈 아래에 점이 있다면 성장기와 20대에 연애 문제로 고통 받을 상이라고 합니다.  필히 빼줘야 겠군요.


♣코 옆에 점이 있다면 마음이 순하고 착해서 일에서든 대인관계에서든 손해를 입는 사람이랍니다.


♣귀 안쪽에 점이 있다면 여자의 경우 오른쪽에 있으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을 상이고, 남자가 왼쪽에 있다면 이성간에 여자에게 이끌려갈 상이라고 하네요.


♣오른쪽 눈썹 아래에 점이 있다면 한 평생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는 친구가 있을 상입니다.


♣여자의 경우 왼쪽 눈썹 아래에 점이 있다면 자수성가하는 상으로 재물을 많이 모은다고 하네요.

 

우리 피부의 점은 각양각색이지요. 편평한 갈색 반점이 있는가 하면 약간 돌출된 것, 희미한 것, 또 표면이 거칠고 털이 난 것 등 종류도 참 다양한데요, 점의 깊이도 그만큼 다르겠죠? 예컨대 주근깨나 흑자점은 피부 표피에, 털이 있는 것은 털 뿌리까지 점이 박혀 있습니다.

 

이런 많은 점 중에는 복점이든 흉점이든 치료를 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예컨대 악성 흑색종이나 거대 선천성 색소성 모반같이 피부암으로 발전하는 점은 조직검사를 통해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손가락, 발바닥같이 마찰이나 자극을 자주 받는 부위의 점들도 암이 될 우려가 있으므로 빨리 없애야 한다고 하네요. 때론 작은 점이라도 암이 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점에 변화가 있습니다. 점이 커지기 시작하거나, 특별한 이유 없이 점 주변 피부색깔이 변하거나 가렵고 아프면서 장기간 염증이 생겨 잘 낫지 않을 때에는 암이 의심되는데요, 이 때는 조직검사를 받도록 해야겠지요.

 

여성의 왼쪽 눈썹 가운데와 귓볼에 있는 점은 복점이랍니다.
머릿속, 목 뒷부분에 점이 있는 사람은 총명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