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적, 추상적, 우화적인 터치로 오히려 내재한 의미를 찾게하는 것 같기도...
아래 작가 소개를 참조, 19세기 말 유럽의 모습을 머리 속에 그려보며
즐겁게 감상하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를!
Tol & Tol 의 Pavane
George Frederic Watts의 "우화적 주제의 작품들"
George Frederic Watts
Self Portrait in Old Age
1903-1904
우화적 주제를 다룬 영국의 화가 겸 조각가.
그는 미술이 보편적인 내용을 전달해야 한다고 믿었으나,
막연한 추상적 이상들을 담고 있는 그의 작품은 상징으로 가득해
모호하기도 하거니와 오늘날의 시각으로는 피상적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워츠는 1835~37년에 왕립 아카데미에 비정기적으로 다녔으며, 다른 작품들과 함께
"상처 입은 헤론 The Wounded Heron(1837, 콤턴 워츠 미술관)"을 발표했다.
국회의사당 건물의 장식작업을 위한 경합에서 2차례 당선되었으나
설계에 그치고 프레스코 작업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상금 덕택에
1843년에 피렌체에 갈 수 있었으며 1843~47년에 로마와 나폴리를 방문할 수 있었다.
그에게 가장 뚜렷한 영향을 미친 이탈리아의 화가는 티치아노였다.
후기 작품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희망 Hope(1886, 런던 테이트 미술관)"은
주제가 애매하고 반어적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다.
그는 초상화를 좋아하지는 않았으나
예리한 관찰력으로 당대 유명인사들의 초상화를 제작했다.
그 가운데 특히 매닝 추기경의 초상화가 주목할 만하다(1882, 런던 국립초상화미술관).
그가 마지막으로 살았던 집은 현재 그의 작품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 다음검색 -
Hope
Oil on canvas
Orlando Pursuing the Fata Morgana, 1846-1848
Oil on canvas, 64 7/8 x 82 5/8 inches (165 x 210 cm)
Tate Gallery, London
Portrait Of A Lady
Oil on canvas, 25 7/8 x 20 3/4 inches (66 x 53 cm)
<
오필리아
Self-Portrait(1864, 65x52cm)
Self-Portrait as Younger Man
The Judgement of Paris(76x66cm)
The Dweller in the Innermost(1886, 106x70cm)
Sir Galahad
Adriadne on the Island of Naxos,1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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