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터 재료방

[스크랩] 휴지통에서도 지운 파일 복구

모링가연구가 2008. 3. 26. 09:25

 

휴지통에서도 지워버린 파일을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들 NTFS포맷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들 파일을 지운 후에 다른 자료를 다운 받았거나수정 했거나 하면 하드에서 파일이 완전히 없어져 복구 안됨 

◈ DataMagic - 프리웨어 (한번에 1개 파일만 복구 할 수 있음)

설명 : 전문가 및 데이터복구업체를 위해 클러스터 및 디렉토리 엔트리내의 위치정보도 표시되어 디렉토리 구조 및 파일에 관한 정밀하게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이 필요없이 바로 복구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모드와 탐색모드의 차이점은 포맷한 드라이브일 경우에 포맷하기전의 데이터를 찾아낼 수 있는가 하는 것인데, 이 기능은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드라이브를 포맷하지 않는 이상 충분히 드라이브의 거의 모든 영역에 있는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구율은 타 제품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이 버전에서는 타 상업용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검색부분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복구-검색할 드라이브 선택" -> "검색할 드라이브 선택" -> "확인" 의 간단한 방법으로 복구할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삭제된 데이터 및 정상인 데이터를 보실 수 있으면 원하시는 데이터는 "복구-저장"메뉴 또는 툴바의 디스켓아이콘을 클릭하여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 실행후 우측 파일/폴더목록(리스트)에서 폴더를 더블클릭하면 해당 폴더안에 있는 파일/폴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트리형식의 폴더중에 휴지통을 선택하시면 휴지통안에 있는 파일/폴더가 보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http://my.dreamwiz.com/redspy/)

◈ Directory Snoop
- 셰어웨어 (25번 사용 가능)

설명 : 오래전에 PCTOOLS 와 같은 유틸리티로 디렉토리 숨기기나 파일을 논리적으로 감추는 방법으로 파일은 있지만, 파일을 볼 수 없는 형태로 만들어 본 분들이 계시리라 봅니다. 여기서 눈치를 챈 것이 파일은 완전히 삭제 되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인 방법으로파일이 삭제 되었고, 실제 데이터는 하드 디스크의 어디엔가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Undelete 와 같은 파일 살리기 같은 유틸리티가 있었고, 현재는 윈도우9X 운영체제에서 정상적인 실행이 가능하지 않아 실수로 지워버린 파일 복구에 애먹었던 분들이 많으시리라 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미 제거해버린 폴더와 파일들을 다시 복구하거나 흔적도 없이 다시 살리지 못하도록 제거된 항목을 다시 삭제하는 과정을 돕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쉽게도 NTFS 파티션은 지원되지 않으며 FAT 12/16/32 를 지원 합니다. 대부분 고용량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FAT32 만 지원되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상당히(?) 자유로운 파티션을 제공합니다.

서서히 윈도우2000/XP 로 넘어 가면서 이런 유틸을 활용하기 위해 일부러 파티션을 NTFS 로 재포맷하지 않고 FAT32 형태를 유지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실수로 중요한 문서나 파일들을 지우셨다면 Directory Snoop 로 살려 보세요!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briggsoft.com)

 

출처 : 음악을 사랑하는
글쓴이 : 흑진주 원글보기
메모 :